Content Posted in 2021
더 효과적인 가격책정과정을 통한 이익증대, Pil Hwa Yoo
한,일 양국 신세대의 소비문화에 관한 비교연구, Soug Shin Choi, Katakami Hiroshi, and Gwang Bae Lee
사회 , 개인규범 , 행동결과중요성지각이 환경친화제품구매 , 재활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동모 구
두산 "산" 소주, Sang Man Han and Young Won Ha
열정 + 혁신 + 마케팅 = 신시장 창출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의 생라면 시장 개척 사례』, Kyoung Hee Chu, Doo Hee Lee, Seong Yeon Park, and Yoo
기업 간 제휴 활동이 제휴 성과로 이어지기 위한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Seong Ho Kang, Ha Young Kang, and Heung Soo Park
한국 및 북미시장에서 제네시스의 포지셔닝과 상표확장 전략, Sun Kyu Jun, Young Suk Hyun, and Yoo Jeong Jeong
해외 복수 시장 진출 기업의 제품 매출 이륙 시점 예측 모형에 관한 연구, Jai Hak Chung and Ho Kyung Chung
세계 최초 알칼리수 소주, <처음처럼>, Heung Soo Park, Dong Hoon Kim, and Dong Jin Lee
기술 제품의 조직내 확산과 혁신저항, Dae Ryun Chang and Seong Do Cho
제품 개발과 디자인의 성공 사례, Hyong Jae Rhee and Gill Sang Ahn
한국 암웨이 대의명분 마케팅, Chang Jo Yoo, Heung Soo Park, Seong Ho Kang, Kwon, and Su Jung Bae
시장 진입순서 연구에 관한 통합적 접근, 서일 채, 준상 여, and 계숙 한
개인 커뮤니티 몰입에 대한 자아표현 및 동일시의 역할, Nak Hwan Choi and Chang Won Lee
한국 금융회사 마케팅 현황에 대한 탐색 연구, Sung Yong Chun
컬러 불일치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Sang Eun Lee and Sang Yong Kim
고객 정보참여 행동의 결정요인과 관여의 조절역할, You Jae Yi and Soo Jin Lee
어떤 상황에서 소비자는 다수의 선택을 따를까?, Moon Seop Kim, Hyun Min Oh, and Jae Il Kim
결합 리스펀스 모델링을 이용한 고객리스트 세분화, Eui Ho Seo, Kap Chel Noh, and Eung Beom Lee
국내 가구기반 통신서비스의 고객접점에 관한 연구, Minhee Son, Kyesook Han, and Hyoyeol Lim
제휴 프로모션에 관한 탐색적 연구, Eun Mi Lee, Hyun Hee Park, and Jung Ok Jeon
대학 스포츠팀에 대한 일체감이 대학 후원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로 장, 기태 임, and 세웅 김
대학 환경특성이 전반적 서비스품질 , 서비스가치와 학생만족에 미치는 영향, Yong Ki Lee, Byung Jip Jang, and Young Kyun Park
국내 대학조직의 기금조성전략, Young Kyun Lim
제품 리포지셔닝을 통한 유한킴벌리 <하기스 >매직팬티>의 성공전략, Heung Soo Park, Sun-Mi Choi, Seong Ho Kang, and Kwon
영문 브랜드네임의 중문 브랜드네임 전환 방식에 대한 중화권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가에 관한 연구, Ji Eun Lee, Joo Eon Jeon, and Hsiao Chen Fei
전환 좌절상황에서 소비자의 부정적 심리반응에 관한 연구, Yun Hee Jeong
고객 보상프로그램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Suke Kyu Lee and Kyoung Sik Kim
한국 인터넷사이트들의 산업별 경쟁유형에 대한 탐색적 연구, Yoon Seo Park and Yong Sik Kim
인지-감소성소구의 광고평가에 대한 사전지식과 관여도의 상대적 역할, Yun Yong Hwang and Kwang Jin Na
인터넷 쇼핑 중 구매결정 연기가 쇼핑감정과 쇼핑몰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Han Na Kim
비유사 확장 시 브랜드확장 유형이 목표확장제품의 평가에 미치는 효과, Sung Youl Jun, Jong Ho Huh, and So Hee Jang
소비자 만족 형성 과정에 대한 감정 반응의 역할, 광수 김 and 원일 곽
서비스 수익 체인 실현을 위한 내부마케팅 전략: 현대해상화재보험, Youjae Yi, Jun Youb Lee, and Jin Young Sirh
온라인 고객 리뷰의 분류 항목별 차이 분석, So Young Yang, Hyung Su Kim, and Young Gul Kim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롯데쇼핑의 마케팅전략, Jin Yong Lee, Chung Koo Kim, and Young Hyuck Joo
한국과 중국 소비자의 쇼핑 경험가치 지각과 브랜드자산 및 점포충성도의 관계에 관한 비교 연구, Soon Ho Hwang, Jong Chul Oh, and Sung Joon Yoon
서비스 조직 구성원의 통제지각과 행동통제과정, 재영 김, 동철 한, and 승호 안
조직간 관계의 질 형성과 거래지속 기간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Dong Jin Lee, Hyoung Tark Lee, and Jin Yong Park
지각된 서비스 품질 , 소비자 태도 , 재이용 의도 사이의 인과관계 모형, Moon Kyu Lee, In Ku Lee, and Jong Bae Kim
온라인 구전과 영화 매출 간 상호영향에 관한 연구, Jung Ho Bae, Bum Jun Shim, and Byung Do Kim
서비스 실패와 복구 후의 소비자 반응에 관한 연구, So Jin Park
선행적 대응을 통한 새로운 시장개척 사례, 세조 오, 동성 곽, 해선 이, and 김
원산지 개념의 구성 차원이 소비자의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소현 신, 상욱 김, and 서일 채
인터넷 쇼핑에 따른 소비자의 위험 지각에 관한 탐색 연구, Moon Kyu Lee and Kyong Chun Kim
트렌드 창출을 통한 삼성물산 래미안의 브랜드 마케팅전략, Jung Ok Jeon, Bong Jin Cho, and Myung Sik Lee
소비재 제품의 제품 추구혜택, 구매체험이 소비자- 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 Sung Joon Yoon, Hyoung Ju Lee, and Young Mi Kim
기업의 성격에 관한 신제도학파 접근방법의 범위와 한계, 운승 여
인터넷 쇼핑의 수용에 관한 연구, 종칠 신 and 창석 송
소비자 혼란이 분노를 통해 구전, 신뢰에 미치는 영향, Sun Jung Moon, Bo Hyeon Kang, and Soo Hyung Lee
온라인 상거래 수용에 관한 통합적 확장, 양환 임 and 세훈 박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Seong Jin Kim and Jong Keun Kim
온라인 쇼핑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 네트워크의 효율적 운영에 관한 탐색적 연구, Hyun Woo Lim, Jong Won Lim, and Han Suk Yi
브랜드 자산의 이동을 통한 기업브랜드의 재구축, Sung Tae Hong, Woon Bong Na, and Young Seok Son
경제적 책임과 자선적 책임에 대한 인식이 반기업 정서에 미치는 영향, Han Joon Lee and Jong Chul Park
백화점 고객의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선행 요인 및 사후 행동에 관한 연구, 창훈 신, 재영 송, and 인석 황
통합적 브랜드 전략과 창의적 미디어 솔루션을 조화시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선도기업, Eun Ju Lee, Chang Jo Yoo, and Sang Lin Han
기질적 귀인과 상황적 귀인이 비유명인 증언식 광고에 대한 소비자반응에 미치는 영향, Kyoo Hoon Han and Tinkham Spencer F.
한국형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측정을 위한 척도 개발 연구, Jong Chul Park, Jong Chul Par, Kyung Jin Kim, and Lee
고객의 개인적 요소가 대기시간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Ju Young Kim and Bo Mi Yoo
기술적 대체를 반영한 확산모형에 대한 연구, Se Hoon Park
산업재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인들이 관계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ang Lin Han and Hyung Suk Sung
기업의 디자인 지향성이 브랜드 및 기업의 명성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Yong Gu Suh, Sung Jun Hong, and Jong Pil Yu
신화를 창출한 애니콜의 브랜드 전략, 소은 현, 민희 한, and 종석 예
브랜드 수준과 카테고리 수준에서의 상황적 경쟁 구조에 관한 연구, Young June Kim and So Young Kim
고객의 지각된 쇼핑경험에 대한 마케팅 이론적 접근, Sung Joon Yoon and Dong Choon Choi
과학적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전문화된 고객지향 정보창출, Young Won Ha, Ju Young Kim, and Jin Gyo Kim
혁신적 신제품 마케팅전략의 과제 및 이론, 인수 전 and 종식 정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주영 박, 인혁 최, and 경숙 장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 참여를 통한 고객 주도형 관계 구조 형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Jong Won Lim and Suk Joon Yang
빙그레 요플레의 시장 선도적 신제품 마케팅전략, So Young Kim, Heon Soo Jung, and Young Chan Kim
산업재 물류에서 환경 불확실성과 물류자원역량이 관계규범과 물류서비스를 통하여 물류성과에 미치는 영향, Dal Young Chun and Hong Sun Kim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고객애호도의 결정요인, Jang Woo Lee, Hyun Kyung Kim, and Moon Kyu Lee
캐릭터 디자인과 소비자 반응, Hae Ryong Kim, Sun Dai Hwang, and Min Sung
소비자 비만관리 행동에 있어 자아개념과 주관적 규범의 영향 및 자기통제감의 조절변수적 영향, Hyung Shik Jung and Young Shim Kim
신제품 개발팀의 특성이 신제품 개발 성과에 미치는 영향, Hyung Jun Kim
기업의 수익성과 가치에 미치는 고객만족의 동태적 영향, You Jae Yi, Kyoung Cheon Cha, and Cheong Lim Lee
사회적 영향력과 모바일 서비스의 사용-확산, 그리고 지속적 사용 및 상표 전환의도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Sang Hoon Kim, Hyun Jung Park, and Bang Hyung Lee
소비자 구매행동 단계별 유통점의 영향력에 관한 연구, Kyung Seok Shin, Yong Woo Kim, Hyoung Keun Yang, and Park
내점객 인터뷰에 근거한 슈퍼마켓 입지분석 모델의 실용성 평가, 성무 서 and 윤배 고
인터넷 쇼핑에서 인터넷 자기효능감의 역할, Ho Bae Lee and Nam Kyeong Kwon
신차와 중고차간 프로모션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 Kwang Pil Chang
협력적 가격차별 수단으로서의 일시적 가격할인, Jae Do Song
종업원 서비스와 점포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Sung Wook Yoon and Geun Ha Suh
소비자 휴리스틱을 통한 인지적 발달 관점에서의 브랜드, Woon Bong Na, Roger Marshall, and Young Seok Son
부정적 언론보도에 대한 기업의 대응시점 효과, Jong Chul Park, Woo Jun An, and Han Jun Lee
인터넷 서비스접점 만족에 관한 연구, Sang Kyu Park and Gu Hyun Won
상표별 고려상표군 크기에 따른 가격수용범위 차이측정, Young Sik Kwak, Jae Weon Hong, and Ji Won Peck
인터넷 정보확산의 성공과 실패에 미치는 사회적 네트워크 영향자의 영향, Sang Man Han, Kyoung Cheon Cha, and Jae Weon Hong
인터넷 환경하에서 점진적 국제화 모델의 적용가능성에 대한 연구, Seong Tae Hong and Jong Chil Shin
동태적 환경변화에 능동적 대응으로 차별적 지위를 확보하려는 동원증권, 광호 안, 병훈 임, and 성록 이
온라인 구전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Chang Jo Yoo, Kwang Ho Ahn, and Sung Whi Park
서비스 회복속성이 고객의 공정성인식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재원 유, 성호 김, and 승익 백
독특성 추구성향과 호기심이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에 미치는 영향, Seon Hee Ju and Dong Mo Koo
신제품 개발조직의 지식역량 향상에 관한 연구, 형준 김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신뢰, 태도, 관계몰입과 구매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Hyeong Yu Jang and Ki Han Jung
연고가 제품구매와 점포선택에 미치는 영향, Dong Chul Han
서비스 실패요인이 보복행위에 미치는 영향과 관계품질의 조절효과, Mo Ran Kim and Kwang Ho Ahn
신제품 개발팀에서 상호작용과 성과와의 관계, Won Jun Lee and Byoung Jai Kim
마케팅 연구에서의 문화인류학적 접근의 활용, Yong Sook Lee
빨래엔 피죤하세요! 도전과 원칙, 그리고 집중의 성공신화, Gang Seog Ryu, Pil Hwa Yoo, and Hak Sik Lee
소비자 욕구충족성과 스타 속성이 스타브랜드 애착과 후원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반응에 미치는 영향, Kwang Ho Ahn and Jae Hwan Lee
모바일 쿠폰서비스의 특성이 소비자의 쿠폰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자기해석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Seong Min Jeong, Sang Hee Kim, and Seong Do Cho
마케팅 의사결정지원 시스템의 채택의도 형성과 사용자 만족에 관한 연구, Heung Soo Park, Dong Hoon Kim, and Seong Ho Kang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플로우와 전형성이 밀착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종호 김 and 용섭 신
자발적 약국체인에서 가맹점의 거래관계특성 지각이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달영 전 and 봉희 강
호텔의 시장지향성과 사업성과간 통합적 매개변수의 역할, Man Suk Park and Duk Jae Lee
소비자 불평토로성향에 대한 성격특성 예측변수, So Jin Park and John C. Mowen
신제품 프리어나운싱의 전략적 특성에 관한 연구, Heon Soo Jung
고객의 자기조절성향이 서비스 실패에 따른 부정적 감정과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 Hyung Suk Sung and Sang Lin Han
지각된 쇼핑가치차원이 점포태도, 쇼핑과정에서의 정서적 경험,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Kwang Ho Ahn and Ha Neol Lee
한국의 베이비부머세대 중년여성이 삶에서 추구하는 가치에 대한 질적연구, Ji Hyun Lee and Sun Woo Kim
사회적 네트워크에서의 고객무형가치에 대한 연구, Sang Man Han and Ji Eun Lee
서비스 복구접점에서의 고객만족과정에 관한 연구, Ho Jung Lee
손보형 컨설팅시스템으로 통합보험 시장을 개척한 삼성화재의 슈퍼보험, Byung Do Kim, Seong Tae Hong, and Jong Kun Jun
가족의 구매의사결정에서 성별역할관념론과 자원이론에 대한 연구, 석후 강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충성도에 관한 정성적 연구, Jae Il Kim, Young Seo Kwon, and Joon Yong Seo
묶음제품 가격 할인 제시 프레이밍 효과: 지각된 소비 혜택과 품질 불확실성의 영향을 중심으로, Mee Ja Im
만족도와 재구매 간 관계에 있어서 상황적 영향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Min Hoon Lee and Young Won Ha
설화수의 글로벌 전략, Sang Man Han, Jae H. Pae, and So Young Kim
컨버전스 제품에 대한 소비자 평가, Hae Ryong Kim, Shin Myung Hong, and Moon Kyu Lee
브랜드는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가꾸는 것이다. 참이슬의 장수 브랜드 전략, Young Won Ha, Kyung Do Park, and Won Moo Hur
하이테크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주관적 평가와 객관적 정보 구전 활동에 대한 연구, Jai Hak Chung
컨조인트 모형의 속성 유의성을 검증하기 위한 새로운 비모수통계 검증법, Min Hi Hahn, Hyun Mo Kang, Jin Seok Hyun, Park, Yong J. Hyun, and Krishnamurithi Lakshman
고객만족 개념의 재정립, 명호 박 and 형지 조
판매원의 역기능 행동에 대한 감독통제수단의 효과를 매개하는 감독자에 대한 신뢰도, 낙환 최
소비자의 부정적 브랜드 루머의 수용과 확산, Won Jun Lee and Han Suk Lee
거시환경 변화에 대응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방안, 성태 홍, 주영 김, and 형찬 김
공급체인 리더의 관계적 행동이 리더의 리더십과 팔로워의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Sang Deok Kim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의 정서적 유대관계에 미치는 영향, Jie Un Lee, Joo Eon Jeon, and Jae Young Yoon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가 소셜커머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Kyung Tak Lee, Dong Mo Koo, and Mi Jin Noh
마케팅의 경험적 접근방법 및 그 활용방안에 관한 비판적 고찰, 진용 이
세그먼트 변화를 추적하는 다차원척도법, 주영 김
소비후의 감정과 성과지각에 대한 기대감정과 소비과정행동의 효과, Nak Hwan Choi and Kwang Jin Na
웹사이트 신뢰도, 만족도, 친숙도가 구매의향에 미치는 상호조절 역할에 관한 연구, 성준 윤, 주호 김, and 미영 백
소비자의 개인주의 / 집단주의 성향이 제품평가단서 지각과 정보탐색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Yun Yong Hwang
중소기업 마케팅의 돌파구, 일청 황
브랜드의 시장성과 정보가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효과, Sung Youl Jun, Tae Wook Ju, and Do Hyung Kim
자기상관 오차항을 고려한 수정된 확산모형, Kyoung Cheon Cha and Sang Hoon Kim
유통업자 브랜드와 제조업자 브랜드 제휴에 대한 소비자 반응연구, Seong Do Cho, Gang Ok Jung, and Jin Yong Park
구매자와 판매자의 용의가격 차이에 제품유형과 소비자의 목적지향성이 미치는 영향, Sung Youl Jun, Tae Wook Ju, and Hyo Ryung Cho
바람직한 상호변경에 관한 탐색적 연구, Dae Ryun Chang, Gang Ok Jung, and Dong Ryun Chang
소비자의 역할변화에 대한 탐색적 연구, Chang Jo Yoo
고객보상 프로그램이 고객 유지에 미치는 효과, Ho Seong Jeon
고객참여 제품개발이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 Jong Kuk Lee
소비자의 분할가격에 대한 반응에 있어서 묶음화 전략 유형별 차이, 남기 조
판매원의 판매노력에 대한 감독자의 정보제공과 판매원의 감독참가의 효과, Nak Hwan Choi and Jong Ho Kim
대학교육 서비스품질 요인이 학생만족, 재입학의도 및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Joo Sung Park, Jong Ho Kim, and Yong Seop Shin
종업원의 직무만족과 조직의 서비스지향성이 종업원의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eong Yeon Park
유머광고 표현유형과 수신자의 기질에 따른 유머광고의 차별적 효과, Tae Gil Ha, Myung Ho Park, and Hui Uk Yi
전환기의 제도개혁이 조직변화와 마케팅 혁신에 미치는 영향, Woon Seung Yeo
중국인의 타인의식형 집단문화와 위조명품 브랜드 구매행동, Joo Ho Kim
소비자의 집단구성원에 대한 지각이 소비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아 김
감성지능 측정도구개발을 위한 연구, 용준 김 and 세환 박
판매원의 적응판매행동에 대한 목적지향성의 효과, Byung Ryul Bae
제휴카드 할인프로그램이 외식업의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 Young Sik Shin and Kyoung Cheon Cha
롯데마트: 사회적 책임구현과 윤리경영의 실천, Chang Ho Oh, Jong Won Lim, and Geon Cheol Shin
현대카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차별화 마케팅, Byung Joon Moon, Jae Il Kim, and Chang Jo Yoo
롯데리아의 성공 사례, Young Seok Son and Jae Il Kim
시도이론에 관한 이론적 연구, Richard P . Bagozzi
패널자료를 통해 나타난 국내소비자들의 상표애호도 수준과 가격판촉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Byung Hun Lim and Kwang Ho Ahn
정보형태에 따른 정보수용에 대한 개인주의 / 집단주의 성향의 효과, So Jin Park and Nak Hwan Choi
제품유형에 따른 판매상황이 구매자-판매자간의 장기지향성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찬경 김, 재욱 임, and 명철 김
판매성과에 대한 개인변수와 환경변수의 효과를 매개하는 판매노력과 목표수준, 낙환 최 and 영아 김
시장지향적 문화, 마케팅전략, 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상욱 김, 성호 이, 서일 채, and 최
관계지향적 고객의 구전 및 재구매의도에 대한 전반적 만족과 신뢰 및 몰입의 매개적 역할에 관한 연구, Nak Hwan Choi, Jin Ryeol Lee, and Kwang Jin Na
파크랜드의 마케팅 전략 사례연구, Jung Ok Jeon, Bong Jin Cho, and Sung Tae Hong
편집위원장 임기를 마치며, 인수 전
대한항공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Jae Il Kim, Jin Gyo Kim, and Dong Hoon Kim
영업성과가 우수한 사원과 낮은 사원의 성과차이에 대한 심층분석, Chang Jo Yoo and Dong Gi Youn
경로구성원 쌍방의 독자적 신뢰에 대한 개념적 연구, 주영 김, 도훈 함, and 구성 김
행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확장된 서비스 규범개념과 조절변수에 대한 고찰, Sang Hyun Lee and Sang Jun Lee
조직동일시 개념을 활용한 세일즈맨 성과향상, Hee Seung Sung, Dong Chul Han, Do Yle Kim, and Kim
소비자들의 소매점 평가에 자민족중심주의 , 지각된 토착화 및 지각된 기여도가 미치는 영향, Chang Hoon Shin and Dong Dae Lee
신제품개발 과정의 복잡성에 대한 주요 연구과제, Jong Bae Kim
제품평가에 있어서 전문성에 따른 단서효과, Nak Hwan Choi, Jin Ryeol Lee, and Kwang Jin Na
편집위원장 임기를 마치면서 드리는 글, Jae Il Kim
관계혜택과 브랜드 동일시의 역할에 관한 탐색적 연구, Joung Hae Bang, Ji Yeon Jung, Eun Hyung Lee, and Kang
제품보증의 유형이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Ku Yeun Oh and Ick Hyun Kwon
고객만족이 기업의 신용평가에 미치는 영향, In Soo Jeon, Myung Hoon Chun, and Jung Su Yu
한국통신의 신상품 메가패스의 마케팅 전략, 성호 이, 서일 채, and 래안 박
제품선호도 분산과 시장정보의 저항에 대한 감각속성 평가기준 제공의 역할, 광진 나 and 윤용 황
화장실에서 시작한 고속도로관리공단의 고객섬김경영, In Hyok Choi and Ju Young Park
관람동기를 기준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산업간 경쟁구조 분석에 관한 연구, 찬경 김 and 현주 최
자아이미지 일치성과 대안 매력도가 몰입 및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Han Na Kim
통신서비스 이용형태 분석을 통한 휴대폰 교체기간 예측, Hyun Jung Park and Sang Hoon Kim
은행서비스 산업에서 교차구매 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Jihea Kim and Sanghyeon Kim
인터넷쇼핑 상황에서 보상프로그램이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Ji Hern Kim, Hyun Mo Kang, and M. Munkhbazar
영업사원의 직무성과, 직무스트레스와 이직의도 간의 인과관계에 대한 실증적 연구, Kwang Ho Ahn, Chung Tae Moon, and Seong Ho Seong Ho
대한항공의 문화마케팅 전략, Chang Jo Yoo, Kwang Ho Ahn, and Dong Hoon Kim
브랜드자산 형성과정의 재정립, 구현 원
대구은행의 지역밀착형 마케팅을 통한 위기극복 성공사례, 창조 유, 봉진 조, and 종무 박
쇼핑가치가 고객만족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호 안, 병훈 임, and 선태 정
유통경로내 기회주의의 통제메커니즘이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Heung Sup Lee, Jung Sun Park, and Young Kyun Lim
스폰서십의 설득의도성에 대한 소비자 반응, Myung Suh Lim, Hae Ryong Kim, and Moon Kyu Lee
동원참치의 브랜드관리를 통한 제품차별화 전략, Kang Ho Ahn, Chang Jo Yoo, and Young Chan Kim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Joon Young Lim and Jae Young Lim
가치구조와 환경소비주의에 관한 타 문화간 비교연구, Yeon Shin Kim, Se Jung Marina Choi, and Nora Rifon
제품수준과 상표수준에서의 고려군과 전형성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Kwang Jin Na
한국기업의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구축에 관한 연구, Rajeev Batra
명품브랜드-자아 동일시가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Kwang Ho Ahn, Ji Eun Lee, and Joo Eon Jeon
체험마케팅의 허와 실, Dae Ryun Chang
시장지향성에 대한 관리자와 종업원간 , 호텔등급별 지각차이 및 사업성과의 관계 분석, Yong Ki Lee, Kyung Lan Jang, and Jong Dal Im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재구매 의사와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명식 이 and 천규 최
고려상표군을 이용한 내구재 시장구조 분석에 관한 연구, Seo Koo Lee
중국시장에서 상표의 문화적 포지셔닝전략 효과, Sun Kyu Jun and Zheng Xiu Lee
고려상표군을 반영한 준거가격효과의 모형화, Kwang Pil Chang
관계지향성의 구성요인 및 원인과 성과에 관한 연구, Nak Hwan Choi, Young Ah Kim, and Ho Jung Lee
금호렌터카의 고객만족 경영, Young Won Ha, Kyung Do Park, and Jin Yong Park
첨단정보통신 신상품의 개발과 마케팅 전략, Ju Young Ro and Seong Yeon Park
구매접점에서 제공되는 부정적 정보가 소매점 매출 및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In Soo Jeon and Kyong Chun Kim
영업사원과의 관계구축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의 내재적 특성에 관한 연구, Chanwook Park
문화예술상품 소비자의 가치인식이 추구혜택과 상품속성에 미치는 영향, Eun Joo Shin and Young Sun Rhee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 Hak Sik Lee and Young Kim
신제품개발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Sung Han Suh and Seo Hwan Cho
제품다양성이 공급사슬에 미치는 영향, Young Ah Kim
번들가격할인 프레이밍과 메시지 프레이밍이 소비자의 번들구성제품에 대한 평가에 미치는 영향, So Jin Park
서비스기업의 경쟁전략과 서비스전달시스템간의 적합성이 마케팅성과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Kwang Ho Ahn and Jong Wook Yoon
마케팅지출과 마케팅성과의 측정을 위한 분류체계, In Soo Jeon and Ae Ju Jeong
수급사업자의 기업가정신이 관계몰입을 유도하는 경로, Nak Hwan Choi, Cheol Seob Byeon, and Yong Gyun Lee
학습지향성과 시장지향성이 마케팅역량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So Hyoun Synthia Shin, Sung Ho Lee, and Seo Il Chaiy
판매접점에서 서비스품질의 욕구위계모델에 관한 연구, 인수 전 and 은화 김
유한킴벌리의 공익연계마케팅, 성호 이, 의록 황, and 길상 안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에 관한 사례연구, Suk Baum Pahng and Cheol Seon Lee
확산과정에서의 세 번째 의사전달경로, Sang June Park and Chang Hoon Shin
고객시민행동의 주요 선행 및 결과 변수에 관한 연구, Mi Young Park, Jeong Eun Park, and Sung Ho Lee
삼성석유화학의 토털 마케팅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 You Jae Yi, Sun A La, Ki Wan Park, and Lee
문화예술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가치인식과 추구혜택에 관한 질적 연구, Young Sun Rhee and Eun Joo Shin
로칼수출업체에 대한 특성인식이 관계품질과 강도에 미치는 영향, Mahn Hee Yoon
사회자본이론을 통한 사회마케팅의 응용확장에 관한 탐색적 연구, Woon Seung Yeo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삼성테스코의 지속가능경영, Young Chan Kim, Kwang Ho Ahn, and Young Kyun Lim
가상시장에서의 소비자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병렬 배 and 종채 김
워드프로세서의 흔들리지 않는 지배자, Chang Ho Oh and Young Hyuck Joo
서비스산업에서 소비자의 정이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 Jong Hee Park, Do Yle Kim, and Seon Hee Kim
지식기반서비스 공급자의 시장지향성이 수혜자의 소싱과정에 미치는 영향, Jeon Pyo Noh
입찰계약방식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영균 임 and 영식 권
은행서비스에서 고객지향성, 금리민감도, 고객애호도의 구조에 관한 연구, Hong Youl Ha and Chang Bok Choi
서비스제공자의 고객지향성이 관계 질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병렬 배 and 민우 이
친환경제품구매 결정요인들에 관한 모델, Yeon Shin Kim
서비스모호성이 소비자만족의 형성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순이 구
전자상거래에서 디지털제품과 물리적제품의 소비자채택에 대한 실증 연구, Hyo Gun Kym, Seo Young Kwon, and So Ra Kang
금융마케팅에서 고객평점제도의 효과성, Myung Sik Lee
고객시민행동과 고객불량행동이 서비스품질지각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You Jae Yi and Tae Shik Gong
도시특성평가가 도시브랜드개성과 도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Chang Jo Yoo, Tae Gyu Hwang, and Sang Hyun Lee
한국마케팅저널 편집위원장으로부터, 인수 전
한국마케팅저널 편집위원장으로부터, 상만 한
해외판매법인의 현지유통경로선택에 관한 연구, 장로 이 and 범수 박
공동마케팅제휴에 있어 상호의존성과 갈등의 관계에 대한 연구, Ho Taek Yi, Young Wook Cho, and Ju Young Kim
편집위원장임기를 마치며, 상만 한
마케팅성과모델을 이용한 제조기업과 서비스기업의 비교, Sung Joon Yoon and Gai Bong Choi
한국소비자관점의 시장구조 파괴에 의한 시장개척, 주영 김, 서일 채, and 필화 유
비영리교육기관의 공익마케팅, Young Sik Kwak, Pil Hwa Yoo, and Sung Wook Youn
내부서비스품질이 종업원만족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성 곽 and 기두 강
지역정서소구메시지 유형별 소비자 설득효과에 관한 연구, 윤용 황
의료서비스접점에서 대기시간이 서비스품질평가와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성욱 윤 and 수배 김
한국그런포스펌프㈜: 마케팅활동의 현지화 및 차별화, Seong Yeon Park, Hong Jai Rhee, and Young Hyuck Joo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통한 대우증권의 1등 전략 사례, Moon Kyu Lee, Heung Soo Park, Ick Hyun Kwon, Kim, and Sung Ho Kang
히트 상품 선정 10년의 현황 및 수렴 타당성 분석, Chan Su Park and Jun Suk Lee
제3기관 수상 (Award Winning) 광고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Ho Seong Jeon
한국 시장에서 상영한 한국영화와 외국영화의 3단계 성과와 군집행동(Herding behavior)현상의 분석, Min Hi Hahn, Hyun Mo Kang, and Dae Seung Kim
4P 스키마타를 넘어서, In Soo Chun and Il Hyun Bae
4S 경제성 개념의 변화와 연결경쟁력, 기찬 김
A Case Study of Hyundai Motors, Myounghwa Choi, Yoonseo Lee, Kay Ryung Koo, and Lee
A Case Study of Shanghai Tang, Klaus Heine and Michel Phan
A Case Study of Shinsegae E-mart, Chung K Kim, Mi Na Jun, Jeong Soo Han, Kim, Jun Gung Park, and Joshua Y Kim
A Comparative Analysis on the Competitiveness of Korean and Japanese Fashion Industry by Applying Generalized Double Diamond Model, Mi Young Son and Yokoyama Kenji
A Comparative Study on Antecedents to the Customer Satisfaction with Cross-Border E-commerce in Korea and China, Bai Ting and Inwoo Nam
A Direct Utility Model with Dynamic Constraint, Byungyeon Kim, Takuya Satomura, and Jaehwan Kim
Advertising Distinctiveness and Consumer Memory in Competitive Ad Environments, Ryosuke Takeuchi
Aekyung : Design Innovation on New Product Development, Changjo Yoo, Kyungdo Park, and Yeonjin Cho
A Future Contraction Effect in Intertemporal Choice for Durable Goods, Byung Kyu Kim
A Moderating Role of Personal Need for Structure on the Effects of Process versus Outcome Simulations on the Evaluation of Really New Products, Jun San Kim, Min Yeosun Yoon, and Min Hi Hahn
An Examination of the Effectiveness of Crisis Response Strategies for Repairing Competence and Integrity Violations, Yen Yi Sung, Han Joon Lee, and Jong Chul Park
An Exploratory Study on the Effect of Price as an Anchor on Willingness-to-pay, Jae-Do Song
Applying the Multiple Cue Probability Learning, So Won Ahn, Ju Young Kim, and Young Won Ha
ASIA MARKETING JOURNAL 제16권 제3호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제16권 제4호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제16권 제4호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제17권 제2호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제17권 제3호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제17권 제4호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 18 No. 1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18 No.2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 18 No. 3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18 No.4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19 No.1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19 No.2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19 No.3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19 No.4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 20 No. 01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 20 No. 2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20 No.3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20 No.4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 21 No. 1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21 No.2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21 No.3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21 No.4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22 No.1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22 No.2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22 No.3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22 No.4 목차
ASIA MARKETING JOURNAL Vol.23 No.1 목차, 편집부 편집부
A Study of the Extended Service Norm Constructs Influencing Behavioral Intention and a Moderating Variable in Service Purchasing Situation, Sang Hyun Lee and Sang Jun Lee
A Study on Green Consumer Segmentation Based on Socio-Demographics and Behavioral Responses, Young Doo Kim
A Study on Linking Korean Wave and Corporate Image on Country Image, Perceived Quality, Sang Mook Kim, Joo Nam Kim, and Min Jae Park
A Study on the Interaction between Corporate Reputation and Negativity Framing on Consumer Evaluation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hungyeol Lee, Dae Ryun Chang, Nayeon Kim, and Lee
A Study on the MOT of Household Telecommunication Services, Minhee Son, Kyesook Han, and Hyoyeol Lim
A Study on the Role of Locomotion Orientation as an Antecedent of Salespeople` Selling Behavior, Ihn Goo Lee and Seong Goo Ji
Authentic Information on the Back Label of Wine Bottle, Beomjoon Choi and Jaewoo Joo
Automotive telematics market segmentation based on quality expectations, Dayoung Kim, Donghee Kim, and Jungsuk Oh
“BangBangCon: The Live” - A Case Study On Live Performances and Marketing Strategies With The Korean-Pop Group “BTS” During The Pandemic Scenario In 2020, Cristina Freitas de Jesus
블랙야크의 BI(Brand Identity) 강화전략, Chang Jo Yoo, Sang Hyun Lee, and Jung Ok Jeon
Brand Concept Elaboration Strategy for an Extended Brand, Seung Woo Chun, Chang Jo Yoo, Sukek Yu Lee, and Lee
Brand Revitalization by Strategic Repositioning, Young Sik Shin and Kyoung Cheon Cha
Brand Value-Up: 브랜드 진단 및 관리 모형 정립을 위한 시도, 영원 하, 성률 전, 익태 김, 김, and 성민 홍
BTS from “N.O” to “ON” and BEyond: Innovation in Effective Mental Health Messaging and Modelling, Sharon Blady
Bullsone Inc., Sung Tai Hong, Young Seok Son, and Woon Bong Na
Caffe Bene: Creating Values for Customers, Kwang Ho Ahn, Chang Jo Yoo, and Young Chan Kim
Can Brand Equity Explain Excess Behavioral Loyalty?, Sang Uk Jung
Can Threatened Moral Self Make People Prefer Ecological Product?, Zhuomin Shi, Wanyi Zheng, and Ning Yang
CIP ( Corporate Identity Program ) 에 의한 상호변경이 기업의 이익흐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ae Hee Lee and Chan Su Park
CIT를 이용한 서비스실패와 복구에 관한 연구, Sung Wook Yoon and Kyung Mee Hwang
CJ오쇼핑의 혁신적인 소매유통전략, Sang Lin Han, Sang Hyun Lee, and Sung Tae Hong
Comparison of Experienced and Inexperienced Consumers’ Utilisation of Extrinsic Cues in Product Evaluation, Yoonjeun Kim, Kiwan Park, Yaeri Kim, and Chung
Competitive Analysis among Multi-product Firms, Jun B. Kim
Configurational Paths to Generating Knowledge Benefit through Customer Participation, Woojung Chang
Connect, BTS: An Example of Innovative Transmedia Branding To Rethink Spatiality and Meaning-making, Stefania Piccialli
Consumer Associative Network Analysis on Device and Service Convergance, Sang Man Han, Jang Hyuk Lee, Sun Young Park, and Jo
Consumer Locus of Control as a Moderator of the Relationship between Mood and Consumers` Likelihood to Purchase, Felix Septianto, Minghao Huang, and Jaeseok Jeong
Consumer Reactions to Products of Social Enterprises, Sangman Han, Jongyoung Lee, Jungyun Kang, and Kim
Consumer Typology and Online Travel Websites, Hong Youl Ha, Felix Mavondo, and Siva Muthaly
Consumer Value and Social Media Usage on Luxury Product for Vietnamese Consumers, Hyowon Hyun, JungKun Park, Tuan Ba Pham, and Ren
Consumer Values and Green Consumption, Hyun Ju Lee and Seong-Yeon Park
Corporate Brand Management of SK, Jinyong Lee
Corporate Strategies for the 21st Century With Special Emphasis on Global Marketing Strategies, Dong Ki Kim
Counting Up while Doing Tasks Makes You Feel More Difficult than Counting Down, Hee-Kyung Ahn
CRM 활성화를 위한 조직관련 요인에 대한 연구, Chan Wook Park
CRM 고객데이터 분석을 통한 이탈고객 연구, Sang Yong Kim, Ji Yeon Song, and Gi Soon Lee
CRM 특성요인이 소비자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Hyun Suk Suh, Jong Man Lee, and Youn Kue Na
CRM 몰입과 조직문화가 CRM 성과에 미치는 영향, Tae Hoon Park and Young Kyun Lim
Cultural Tunneling Effect, Seungkook Roh
Customer-Contact Employee Support and Service Recovery Efforts, Younhee Moon
Dark Sides of Engaging in Fan Community of Human Brand, Jeong Soo Han, Chung K. Kim, Mi Yea Kim, Jun, and Jo Shua Y. Kim
Development of a New Direct Marketing Channel in the Chinese Rural Market, Dao Sheng Li and Jin Hwan Hong
Differences in Reactions to Sales Promotions, Chang Soo Kim and Myung Soo Jo
Differentiated B2B Marketing Strategy of Dongwon Systems, the No.1 Packaging Solution Company in Korea, Mina Jun, Sang Yong Kim, Janghyuk Lee, and Koo
Digital Signage User Satisfaction Model: The Dual Effect of Technological Complexity, Mi-ah Lee, Sooyeon Lee, and Eunju Ko
Distinguishing Online Opinion Leaders, Yukyung Lee, Minjung Park, and Subin Im
Distribution Channel, Matching, and Welfare Asymmetry in the Korean Insurance Industry, Yong-Ju Lee
Diversification Strategy through Market Creation, Jae Seok Jeong, Nam Jung Kim, Hyun Joo Lim, Kang, and Jung Hoon Moon
Does Brand Orientation Matter? An Empirical Study of Korean SMEs, Sang Il Park and Mi Jeong Kim
Does Political Orientation Affect the Evaluation of Artificial Intelligence?, Haejoo Han, Sujin Park, and Kyoungmi Lee
Does the Variance of Customer Satisfaction Matter for Firm Performance?, Eun Young Lee, Shijin Yoo, and Dong Wook Lee
Do good return policies work across cultures? Effect of lenient return policies on online shopper perceptions in Eastern culture, Su Jin Yang and Yun Jung Choi
Doing Business in India, Yong June Kim and Joon Hwan Lee
Do Sales of an Extended Brand Affect Popularity of its Original?, Sang-Hoon Kim, Ji-Su Yi, and Joyo Ohm
Do We Always Hope to Become “Better” When We Experience Envy? Effects of Incidental Envy and Social Context on Self-Improvement Behavior, Y. Jin Youn and Kiwan Park
Editorial, Sang Yong Kim
Editorial: New Path for the Asia Marketing Journal, Ji Hee Song and Moon Young Kang
Effective Demand Lifting through Pre-Launch Movie Marketing Activities, Tae Ho Song, Shijin Yoo, and Janghyuk Lee
Effect of Cause-Related Marketing in the Chinese Market: Moderating Effects of Product Type and Regional Characteristics, HaeJin Seo, Tae Ho Song, and Wang Li
Effect of Motivation Type and Reward Uncertainty on Consumers’ Marketing Promotion Participation, Yan-Jie Zhang, Youseok Lee, and Sang-Hoon Kim
Effect of Online Word of Mouth on Product Sales: Focusing on Communication-Channel Characteristics, Jaihyun Jeon, Taewook Lim, Byung-Do Kim, and Seok
Effect of Social Norm on Consumer Demand: Multiple Constraint Approach, Sungjee Choi, Inwoo Nam, and Jaehwan Kim
Effects of Channel Structure on the Quality Competition of Exclusively Distributed Products, Yeong Seon Kang
Effects of Design Factors and Shopping Types on Consumer Mood and Store Image, Dong Chul Han and Sang Lin Han
Effects of Emotional Regulation Processes onAdaptive Selling Behavior and Sales Performance, Joon Hwan Kim, Sun Gho Lee, Dong Woo Shin, and Song
Effects of Individual Difference on Organizational Difference: Perceived Training Effectiveness Model for Organizational Performance, Beenish Malik, Jahanvash Karim, Tayyaba Noreen, and Han
Effects of Marketing Communication Capabilities on the link between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 Firm Value, YongHee Kim
Effects of Product Number and Brand Breadth on the Evaluations of an Extended Product, Min Sun Yeu, Hye Yeon Yuk, Bo Ha Kim, Yoo, Seong Wan Cho, Jun Sang Yeo, and Chan Su Park
Effects of Storytelling in Advertising on Consumers` Empathy, Myung Jin Park and Doo Hee Lee
Effects of Technology Readiness on User Perceptions and Use Intention of Mobile Social Commerce, Sang-Lin Han and Hyo-Ju Park
Effects of Temporal Distance on Brand Extension Evaluation, Kiwan Park
Empirical research on the influence of spatial competition in the distribution industry on consumer behaviors in South Korea, Su Dong Lee and Woo Hyoung Kim
Ethically Questionable Consumer Behaviors: Korean and American Perspectives, Jungki Lee and Sam Fullerton
마케팅과 Ethnography, Chang Jo Yoo
Event Valence Matters, Hyejin Lee and Jinhee Choi
Examining Decision-Making of Participating in Open Innovation Platform, Insoo Son, Jong-Ho Lee, and Dongwon Lee
Examining the Impact of Co-branding Service Failures on Consumer Evaluations, Chia-Lin Lee
Exploratory Study of the Impact of Social Media Marketing on Consumer Purchase Intention, Tayyaba Noreen and Sang-Lin Han
Exploring Consumers’ Alcoholic-Beverage Type-Specific Drinking Motives, Hyejeung Cho
Exploring the Customization Decision Support System Using Waypoint Solutions, Akinori Ono, Kiyokazu Matsuura, Seiji Endo, and Nakagawa
Exploring the Role of Preference Heterogeneity and Causal Attribution in Online Ratings Dynamics, Wu Jin Chu and Min Jung Roh
Facebook Users in United Arab Emirates, Somkiat Mansumitrchai, Choo Hui Park, and Candy Lim Chiu
Fantastic Collaboration of Financial Services and Telecommunication, Seon Min Lee, Seung Woo Chun, Young Hyuck Joo, and Yoo
From Thinking to Action, Dong Won Min and Hyun Mo Kang
Genesis Standing Alone as a Luxury Sedan Brand in the U.S. Market, Hyerin Ryu and Sunkyu Jun
Gifticon, an Innovative New Service Standing at Crossroads, Sang Hoon Kim and Hee Jin Kim
Give a Man a Fish or Teach Him to Fish, Seo Young Kim and Youjae Yi
Globalizing the MEDIHEAL Brand: L&P Cosmetic’s Collaboration with BTS, Ick Hyun Kwon
Global Marketing Strategies of INNOCEAN Worldwide "Global Marketing Company, INNOCEAN Worldwide, Kyoung Hee Chu, Doo Hee Lee, Jong Ho Lee, and Yoo
Happiness from What We Have and What We Experience: Attribute Non-alignability Increases Anticipated Satisfaction from Experiential Purchases, Minhee Kim and Hee-Kyung Ahn
How AMOREPACIFIC Became a Globally Successful Cosmetic Company through Unconventional but Sensational Marketing?, Chung K Kim, Jeong Soo Han, Mina Jun, Kim, and Joshua Y Kim
How Can Customer Experience on CDJ Be Shaped?: Can Rose Be Tamed?, Sang mi Lee and Sang man Han
How consumer characteristics moderate time effects on online purchase preference, Zhen Li and Lin Huang
How much change is optimal when a brand is newly rebranded?, Kyoung Hee Chu, Doo Hee Lee, Min Sun Yeu, and Park
How Network Structure Impacts Firm Performance, Kyunghee Kim, Jeongtae Kim, Junhong Min, and Ryu
How to Build a Learning Capability for Innovation? A Framework of Market-Based Learning Process, Hyun Jung Lee, Jeong Eun Park, and Jae Hyun Pae
Hyundai Motor's Global Marketing Strategy, Woo Seong Kang, Young Chan Kim, and Chang Jo Yoo
신한카드 브랜드구축을 위한 IMC전략, Kwang Ho Ahn, Chang Jo Yoo, and Woon Yong Park
삼성컴퓨터 매직스테이션 :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IMC ) 을 통한 시장 리더쉽 확보전략, 동훈 김 and 홍수 박
Impact of Negative Word of Mouth on Firm Value, Jaihyun Jeon, Byung-Do Kim, and Junhee Seok
Impact of Pursuing Goals on Customer Channel Preference, Dao Sheng Li, Hyun Joung Lee, and Jin Hwan Hong
Impacts of Reward Accrual Effort on Redemption Behavior in a Multi-Vendor Loyalty Program, Ji Yoon Kim, Janghyuk Lee, and Sang Yong Kim
Increasing Returns to Information and Its Application to the Korean Movie Market, Sang Hoon Kim and You Seok Lee
Informative Role of Marketing Activity in Financial Market, Kyung Oh Yun
Innovative Marketing Channel in the South Korean Retail Banking Industry, Hwan Chung, Sang Young Kim, and Chang Jo Yoo
Interaction Effects of Arousal Level of Positive Ambient Emotion and Advertisement Type on Product Evaluation, Nak Hwan Choi and Tamir Oyunbileg
디지털 인프라를 활용하는 Interactive Marketing 시대가 왔다, Jong Won Lim
Internal Service Recovery’s Influence on Frontline Service Employees’ Satisfaction and Loyalty, Taeshik Gong
Inverse Effects of Information, Yong Seok Sohn and Sung Eun Kim
Is a Cause-Related Self-Prevention Campaign a Good CSR Strategy?, Jihye Park
Is BTS Different? Shared Episodes on SNS as a Good Indicator for Celebrity Endorsed Ad Effects, Kyunghee Bu and Whoe Whun Kim
Is corporate rebranding a double-edged sword? Consumers` ambivalence towards corporate rebranding of familiar brands, Grace Ing Phang
Jeju Air: Branding of a K-Pop Airline, Wu Jin Chu, Eun Soo Baek, and Eyung Pyo Ko
기아자동차 K5의 포지셔닝 성공사례, Ji Young Seo, Doo Hee Lee, Jong Ho Lee, and Jeon
Keynote Speech at the Fall 2012 KMA Conference, Greg Allenby
KOREAN MARKETING ASSOCIATION 제17권 제1호 목차
K-Pop Music Worldwide and Digital Marketing Role in Brazil, Patricia Portugal Marques de C and Sang Yong Kim
대한민국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인프라 구축을 위한 KT 소디스 사업의 마케팅 전략, Byung Do Kim, Seong Tae Hong, Jong Chil Shin, and Kang
고객세분시장에 따른 KTF의 브랜드전략, Sang Yong Kim, Seo Il Chaiy, and Min Hi Hahn
Labeling and Customer Loyalty, Zheltauova Gulzira and Sang-Lin Han
Labour of Love: Fan Labour, BTS, and South Korean Soft Power, Jasmine Proctor
LG 전자의 독일 냉장고시장 진출 성공 사례, Jang Rohe Lee and Yong Gyu Kim
LG홈쇼핑의 신뢰기반 고객서비스 활동에 관한 사례연구, 훈영 이, 의록 황, and 종석 예
LG생활건강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 오휘의 CRM전략, Wan Soo Lee and Won Moo Hur
Liability of Newness, Startup Capabilities and Crowdfunding Success, Sahangsoon Kim
LIG손해보험의 새로운 기업브랜드 전략을 통한 기업이미지 재정립, Kwang Ho Ahn, Chang Jo Yoo, and Dong Hoon Kim
LISREL 적용상의 유의사항과 문제점, 현철 조 and 재원 유
Luxury Brand Equity in Online Channel: The Moderating Effect of Brand Trust, Hyowon Hyun, JungKun Park, and Weon Sang Yoo
Marketing Feng Shui to Asia, Bela Florenthal, Noriko Yagi, and Hong Jiang Xu
Marketing Knowledge Management and Innovation Performance: Examining the Moderating Role of Business Environmental Volatility, Yinnan Li, Jongsung Kim, and Young Woo Lee
Marketing Research Trends and the Top 100 Research-Active Scholars in Asia During 2011~2016, Jaihak Chung
마켓(Market)과 마케팅(Marketing), Kwang Ryang Park
MCI 모형과 Equity 추정방식을 이용한 마케팅믹스 변수들이 시장점유율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분석, Byung Hoon Lim and Keun Bae Kim
Measuring the Impact of Competition on Pricing Behaviors in a Two-Sided Market, Min Kyung Kim and Ins Eong Song
Mediating Effects of Green Purchasing Capability on the Organizational Characteristics-Firm Performance Relationship, Soon Hong Min, Su Bin Im, and Ta Tiana Kogan
Mixed Products- How Adding Different Attributes Influences Consumer Perceptions and Product Evaluation, You Jae Yi and Sun Hee Muhn
Modeling the Relationship between Expected Gain and Expected Value, Eugene J. S. Won
Movie Choice under Joint Decision, Young Ju Kim and Jae Hwan Kim
Movie Marketing by Showbox, Sang Hoon Kim
MPC, Yong June Kim and Hak Kyun Kim
Muscling My Way to My Positive Future: Physical Exertion of Strength and Preference for Risk, Eunice Kim Cho and Hee-Kyung Ahn
Music as a Magical Cue, In Suk Hwang, Eugene J S Won, and Sook Eun Byun
National Culture and Relational Selling, Jeong Eun Park and George D. Deitz
New Product Marketing Strategy, Min Sun Yeu, Doo Hee Lee, Sang Yong Kim, and Yoo
On - Line 과 Off - Line 을 결합한 IMC 전략의 성공적 실행사례, Kwang Ho Ahn and Byung Hoon Lim
Optimality of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Tae Ho Song, Ji Yoon Kim, and Sang Yong Kim
Optional Tariffs for Channel Coordination, Jae Do Song
Organizational Learning as Catalyst to Technological Innovation, Jongbae Kim and David Wilemon
Oriental Brewery, Co. Ltd. Vitalizing Cass Brand through Brand Portfolio Strategy, Sung Tai Hong, Young Seok Son, and Woon Bong Na
Overcoming the Cause Marketing Paradox, Shinhyoung Lee and Youjae Yi
Peer Effects in Service Usage, Sangyoung Song
Pioneering New Markets, Shijin Yoo, Myung Soo Kang, and Minjeong Kim
Priorities, Progress, and Perspectives on Branding, Kevin Lane Keller
Priority Factors of Service Recovery Strategy in Distribution Channel, Sang-Lin Han, Kyung Sik Jung, Myoung Soung Lee, and Lee
Product Classifications Revisited with Transparency Effect, Jaebeom Suh, Dawn Deeter Schmelz, Taehyun Suh, and Jin
Q 방법론의 이해와 소비자 연구에의 적용, 범종 김
도시 생활의 질(Quality of City Life) 측정 도구의 개발, Dong Jin Lee and Grace B. Yu
유한킴벌리의 빨아쓰는 키친타올 스카트(R) 출시전략, You Jae Yi, Dong Il Lee, and Suk Joon Yang
Relationships between the Attitude toward Video Games and Use of the Video Game Rating System in Global Markets, Hong Sik Cheon, Ho Chul Shin, and Bong Kun Song
Retail Employees’ Ethical Value and Climate on Multidimensional Job Satisfaction: A Comparative Study with B2B Employees, Hyowon Hyun, Jungkun Park, Jihwan Yum, and Sangwoo Lee
Sales Control Systems and Behavioral Responses, Jaewon Yoo
Sales People as Emotional Laborers, JungKun Park, Weon Sang Yoo, and Brian Rutherford
기술 준비도와 소비자 준비도가 Self Service Technology 사용동기와 태도 및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Hyeon Sook Shim and Sang Lin Han
Shiraz Vs Syrah Crafting Advertising Campaign, using Sensory Images, Kyoung Sung Choi
SK Energy"s Customer Satisfaction, Min Sun Yeu, Doo Hee Lee, and Jae Hwan Kim
음악 산업에 있어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인 SK Telecom의 멜론(MelOn), Pil Hwa Yoo, Suke Kyu Lee, and Kyoung Sik Kim
SNS Effect of the negative event on the Firm Performance, Sang Yong Kim and Da Eun Lee
Social Comparison Theory and Interpersonal Contact, Y. Jin Youn and Kiwan Park
Social Identity and Regulatory Focus, Sangwoo Park, Dakyeong Heo, and Dongwoo Shin
Social Influence, Xenocentrism and Status Consumption on Purchase Intention: In the Case of Women’s Imported Handbags, Munkhbayasgalan Ganbold and Urandelger Gantulga
Social Supports from Organization and Customer, Jae Won Yoo
Solving the Mystery of Consistent Negative/Low Net Promoter Score (NPS) in Cross-Cultural Marketing Research, Sanjay Seth, Don Scott, Chad Svihel, and Shigematsu
기아자동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Doo-Hee Lee, Jong-Ho Lee, and Ki Heung Jeon
Strengthening Market Position through Branding “CheongKwanJang”, Kay Ryung Koo, Sang Yong Kim, Seok Kyun Kim, and Jun
Strong Attachment toward Human Brand and Its Implication for Life-Satisfaction and Self-efficacy, Mi Na Jun, Chung K. Kim, Jeong Soo Han, Kim, and Jos Hua Y. Kim
Success Factors of Paris Baguette`s Bakery Franchise Business, Jae Seok Jeong, Han Nara Jeong, Ki Hyeon Ko, Moon, and Hyoung Goo Kang
Successful Brand Revitalization of Parkland through Brand Repositioning Strategy, Jung Ok Jeon, Hyung-Shik Jung, Sukekyu Lee, and Lee
Successful Marketing Strategies in Emerging Markets, Young Chan Kim, Jai Hak Chung, and Hyung Sik Jung
Success Story: How Storytelling Contributes to BTS’s Brand, Courtney Lazore
Technology Licensing Agreements from an Organizational Learning Perspective, Jong Kuk Lee and Sang Young Song
Television Shopping at Home to Alleviate Loneliness Among Older Consumers, Min-Sun Lee and Jihye Park
Thai Tourists` Souvenir Shopping Experience in Korea, Sirin Poraksa and Hye Jung Cheon
The Aggregate Impact of Consumer Reviews on Market Outcome in Differentiated Products Market, Jun B. Kim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ffective Brand Positioning, Changju Kim, Eunji Seo, Junghwa Hong, Kang, and Stephen J. Newell
The Application of the Goal-Gradient Hypothesis and the Temporal Construal Theory to Customer Loyalty Programs - Goal Gradient Hypothesis and Temporal Construal Theory, Tae Ho Song and Wooli Ko
The Benefits of Sales Force Automation Explored, Jeong Eun Park, Betsy Bugg Holloway, and Sung Ho Lee
The Causes of Guilt in Ready-meal Users: A Focus on Cooking Instructions and Consumers’ Health Locus of Control, Hyunsook Shin, Dongmin Lee, Jeeyoung Lim, and Moon
The Conceptualization and Development of Advertisement-Evoked Imagination Scale, Ike Janita Dewi and Swee-Hoon Ang
The Contingent Effect of Marketing Alliances on Firm Profitability, Jongkuk Lee
The Dark Side of Star Marketing, Hojoon Jang and Kyoungmi Lee
The Detrimental Effect of Customer Demotion on Customer Profitability in Hierarchical Loyalty Programs, Woojung Chang
The Editorial for the Special Session Papers of ICAMA-KAS 2020 International Conference: BTS as a Paradigm Changer in Martech and/or Innovation, Sungho Lee, Kyunghee Bu, Jaehwan Kim, and Ji Hee Song
The Effect of Adding Novel Attributes to Hedonic vs. Utilitarian Base: Role of Holistic vs. Analytic Thinking Style, Juyon Lee and Wujin Chu
The Effect of Congruency and Familiarity of Background Music in TV Advertising on the Music’s Role as a Retrieval Cue, Insuk Hwang and Hwa-Kyung Kim
The Effect of Consideration Set on Market Structure, Jun B. Kim
The Effect of Construal Level on Variety Seeking across Subcategories, Jiyeon Suh and Eugene J. S. Won
The Effect of Emotional Certainty on Attitudes in Advertising, Sang Yong Bok and Dong Won Min
The Effect of Inclusion versus Exclusion on Consideration Set Size, Sarah Heeju Lee and Se-Bum Park
The Effect of Metacognitive Difficulty on Consumer Judgments, Se Bum Park
The Effect of New brand’s Entry on the Price Strategy of Incumbent Retailers, Suhhyue Lee
The Effect of Perceived Risk, Hedonic Value, and Self-Construal on Attitude toward Mobile SNS, Ji Yoon Kim and Sang Yong Kim
The Effect of P-O Fit on the Frontline Employee`s Boundary Spanning Behaviors, Jae Won Yoo
The Effect of Population-Level Learning on Entry Likelihood in the Mobile Game Industry, Dusan Seong and Sahangsoon Kim
The Effect of Product Experience Through Virtual Reality on Product Evaluation, Eunmi Jeon, Youngjee Han, and Hyunjin Woo
The Effect of Rating Dispersion on Purchase of Experience Goods based on the Korean Movie Box Office Data, Lian Chen, Kang Jun Choi, and Jae Young Lee
The Effect of Regulatory Focus on the Link Between Purchase Behavior and Redemption Behavior, Ji Yoon Kim
The Effects of Dependence and Conflict on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Organizational Performances in Partnership, Bohyeon Kang
The Effects of Hot Temperature on Impulsive Behaviors, Hee Kyung Ahn
The Effects of One-Sided vs. Two-Sided Review Valence on Electronic Word of Mouth (e-WOM): The Moderating Role of Sponsorship Presence, Jihye Park, Youjae Yi, and Dawon Kang
The Effects of Social Media Advertising on Social Search in China: Evidence from Luxury Brand, XING GAO, Sang Yong Kim, Da Yeon Kim, and Lee
The Effects of Variety and Visual Cue on Perceived Quantity and Consumer Attitude toward Participation into Sales Promotion Events, Changhyun Lee and Youngchan Kim
The Impact of Conspicuous Consumption and Perceived Value on New Product Adoption Intention, Meixiang Cui and Subin Im
The Impact of Consumer Evaluation on the Cause-Related Marketing, Chia-Lin Lee
The Impact of Crisis Responsibility and Risk Perception on Communication Behavior Intention in SNS, Eun Mi Lee
The Impact of Patent Infringement Litigation on Customer-Based Brand Equity, Ju Pin Chou, Jeonpyo Noh, and Jiyeon Choi
The Impact of Product Involvement on Reciprocal Effect in Co-branding, Chia-Lin Lee
The Impact of Salesperson Look-Brand Personality Congruence on Brand Affect, Heekyung Lee and Youjae Yi
The Impact of Servicescape on Customer Experience Quality through Employee-to-customer Interaction Quality and Peer-to-peer Interaction Quality in Hedonic Service Settings, Beomjoon Choi and Hyun Sik Kim
The Impacts of Changes in Brand Attributes on Financial Market Valuation of Korean Firms, Hee Tae Lee and Byung Do Kim
The Influence of Love versus Lust on Consumer Judgments, Jung-Yun Kang and Young-Jee Han
The Influence of the Consumption Ritualization on Buying Behaviors, Cheol Park
The Influence of the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 and Tie-in Promotion on Loyalty, Eun Mi Lee, Hyun Hee Park, and Jung Ok Jeon
The Interaction Effects of the Shopping Situation and the Product Display Type on the Consumer Response in Mobile Shopping, Seung Hoon Choi, Dong Il Lee, and Hye Jun Lee
The Lifespan of Social Hub In Social Networking Sites, Sangman Han, Christopher L. Magee, and Yunsik Kim
The Mediating Role of Brand Recall and Brand Attitude in Influencing Purchase Intention in Advergames, Azaze Azizi Abdul Adis and Hyung Jun Kim
The Past, Present, and Future of Marketing Research in Asia, Jaihak Chung
The Reversed Effects of Advertising of Socially Controversial Products on Endorsers, Seoyoung Hwang, Junghoon Moon, Hyun Joo Lim, and Jeong
The Role of Ethnocentrism and Firms Reputation of a Country of Origin on Consumer Purchase Intention, Nadia Jimenez and Sonia San Martin
The Role of Imagery vs. Analytical Advertisement on New Products Evaluation, Juyon Lee and Wujin Chu
The Role of Perceived Quality in New Product Adoption Process in China, Ji Yoon Kim and Xina Yuan
The Role of Processing Fluency in Product Innovativeness Judgment, Hye Jeung Cho
The Roles of Market-Based Learning and Customer Orientation in Shaping Effective Selling Behavior and Efforts, Jeong Eun Park, Seong Jin Kim, and Sung Ho Lee
The Roles of Money’s Pride and Surprise Tag on the Use of Money, Cong Liu and Nak Hwan Choi
The Study on the Effect of Waiting Line on Consumers’ Perceived Quality and Emotional State, Nan Li and Jae-Do Song
The Synergy Effect of a Corporate-Level Loyalty Program Integration on Customer Equity, Dae-Yun Park and Shijin Yoo
“They’re Worth My Investment”: Cultivating Intimacy through Fan-lead Financial and Support Initiatives among BTS Fans, Tvine Donabedian
To Bid or Not to Bid?, Yingying Ma and Luping Sun
To Conform or Not to Conform : Mixed Conformity Model, Yongjee Han
TONYMOLY Cosmetic Company, Ji Hee Song and Sung Ho Lee
Understanding Brand Image from Consumer-generated Hashtags, Keeyeon Ki-cheon Park and Hye-jin Kim
Understanding Service Quality in Health / Fitness Clubs from A Systems Perspective, Kyung Ro Chang
Using Predictive Analytics to Profile Potential Adopters of Autonomous Vehicles, Eun-Ju Lee, Nordirov Zafarzon, and Jing Zhang
Virtual Marketing 의 도입과 확산에 관한 연구, 종원 임 and 호현 조
Vying with IKEA: HANSSEM’s Competitive Advantage at Marketing Frontier, Sang Yong Kim and Seung Min Lee
Wear Your Heart on Your Sleeve: Exploring Moral Identity as a Moderator Across CSR Authenticity, Consumer Admiration, and Engagement in the Fashion Industry, Edward Jung and Suna La
WE CAN Cookies, Dae Ryun Chang and Kyong On Choi
What Brings Customer Gapjil? The Intertwined Effects of Perceived Economic Mobility, Self-Other Referent Priming, and Temporal Focus, Yongju Kwon and Youjae Yi
What explains the failure of Google in the Korean market? The Impact of Multicultural PR Strategy, Hye Jung Kim, Won Seok Woo, and Hyoung Goo Kang
What makes Consumers to Prolong their Consumption on Perishable Food beyond Its Expiration Date?, Hyun Suk Suh and Hyoung Jun Ju
Where You Live Matters to Have the American Dream: The Impact of Collective Social Capital on Perceived Economic Mobility and the Moderating Role of Income, Yanghee Kim, Youjae Yi, and Hyuna Bak
Who Buys Our Brand? The Influence of Consumption Values and the Congruity with Brand Benefits on Brand Identification, Trust and Loyalty, Sol Namkung and Seong-Yeon Park
Who Makes You More Disappointed? The Effect of Avatar Presentation, Company Market Status, and Agent Identity on Customers’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Satisfaction of Online Chatting Services, Sangwoo Park, Woo Jin Choi, and Dongwoo Shin
Why Consumers Use Mobile Commerce?, Sang-Lin Han, T. P. Thao Nguyen, and V. Anh Nguyen
Why Genuine Luxury Brands Are Consumed? Counterfeits? Examining Consumer Identification, Hyun Suk Suh
와이브로 서비스(WiBro service) 상용화를 위한 시장개발전략, Young Chan Kim, Kyoung Yong Jee, Moon Koo Kim, and Kim
Willingness to pay for eco-friendly products, Soon Hee Joung, Sun Wook Park, and Yoon Jin Ko
You Want More When You Have Something in Your Hand, Hakkyun Kim, Youngjee Han, and Eunmi Jeon
명화(名畵)에서 유발된 감정이 차용된 제품과 제품속성 평가에 미치는 영향, Han Ku Kim, Bo Hee Jung, and Wu Jin Chu